NEWS

홈으로_ 피부질환_ 머리비듬


머리비듬

머리비듬은 어떤 병인가요?

머리에 비듬을 일으키는 질환 중 흔한 것으로 지루성 피부염과 건선, 진피증(아토피), 두부백선 등이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머리, 눈썹, 코 주위, 앞가슴에 주로 오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바짝 마르거나 기름기가 있는 비듬이 특징이고 약간의 가려움증을 동방하면서 증상이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듬도 쌀겨 같은 비듬만 머리에 살짝 있는 형태에서부터 붉은 반점과 두꺼운 딱지가 머리카락에 엉켜 붙어서 뗄 수 없는 정도까지 있습니다.
이것이 좀 더 진행되면 조기 남성형 대머리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악취와 함께 더러운 딱지가 머리 전체를 뒤덮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머리에 비듬이나 딱지가 나타나는 건선은 비듬이 좀 더 두껍고 피부의 다른 부위에도 병변이 나타나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머리비듬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지루성 피부염이나 아토피 피부염, 건선은 각각의 증상에 따라 외용약을 쓰거나 내복약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약물로 반이 없을 때에는 자외선으로 조사하는 광화학 요법을 쓰기도 합니다. 한편 시중에는 많은 비듬 샴푸가 있지만 일률적이지 않고 사람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튼 몇 번의 치료로 완치 할 수는 없지만 증상의 호전을 기대하며 꾸준히 상태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 스케일링등 두피관리를 받으면 빠른 호전을 보이며 약물의 침투를 배가시켜 치료효과를 높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