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홈으로


제목

노화를 늦추는 음식 4

가는 세월을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조금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젊음을 붙잡고 싶은 마음에 여러 시술을 하거나 화장품, 영양제 등에 지출을 한다는 사람이 많은데, 평소 먹는 음식에 조금만 신경 써도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진다.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

블루베리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산화 방지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노화나 발암에 관여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여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한 셀레늄은 탁월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섬유질과 클로로필(엽록소)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개선하여 혈관 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진다.

3 올리브 오일
최근 건강식으로 알려진 지중해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올리브 오일은 대표적인 장수 식품이다. 올리브 오일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올레인산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다. 올리브 오일은 이 외에도 염증 질환을 방지하고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당뇨,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생소했던 과일이었지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더불어 건강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가장 인기 있는 수입 과일로 자리 잡았다. 아보카도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질과 섬유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또한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눈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Quickmenu